콜링 (Calling)… 목적을 위한 콜링 (Calling to Purpose)
콜링(Calling)의 두번째 단계는 왜 우리를 부르셨나? 이다. 첫번째 부르심의 단계를 통하여 내가 누구인지, 즉 나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반응하면 부르심의 목적을 발견하게 된다. 새로운 페러다임, 명확한 비전을 발견하는 단계이다.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며 무엇을 위하여 부르심을 받았는지를 발견하게 된다. 먼저, 우리를 부르신 가장 중요한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우리를 부르신 것의 발견이다.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컷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 느니 라”(사 43:7)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 모든 포커스가 하나님이 되어야 한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셔서 이 하나님의 목적을 다른 이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우리를 부르셨다는 것이다. “오지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 2:9) 만인 제사장의 직분을 감당하라고 우리를 부르셨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의 최고의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은 무엇인가?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즐기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신 지상명령에 동참하는 것이요,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며, 모든 일에 하나님이 우선 됨을 사는 것이다. 이 두번째 단계의 콜링 또한 부르심을 받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주어지는 만인 콜링 또는 보편적인 콜링 (Universal Calling)이다. 하나님의 영광… John Piper 목사님은 이렇게 말한다.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가장 만족을 누릴 때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신다” 오늘도 하나님 안에서 가장 큰 만족을 누리는 삶을 살기를 소원하는 월요일 아침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요 6:29)
폴 현 (사무총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