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6/11/2020 (로마서 10장)

6/11/2020 (로마서 10장)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0:15)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라고 하신다…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것은 결국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임을 알아야 한다. 죄에서 구원으로 신분의 회복을 맞본 자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께 열심은 있으나 말씀을 전파하지 않음은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의 의를 세우기 위해 힘쓰는 것이고 결국은 그것이 하나님께 복종하지 않음이라 하신다(3).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주신다고 하신다(13) 그런데 믿지 아니하는 자를 어떻게 부르며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며 결국 전파하는 자가 없으면 어찌 들을 수 있을 것인가?(14)… 우리 또한 다른 사람의 말씀 전파를 통해서 마음에 감동을 주시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 것처럼(10)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는 보내심을 받은 자로 살아야 하겠다…

주님, 구원의 말씀, 좋은 소식, Good News! 를 전하는 자들의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너무나 많은 때에 제가 하나님을 위하여 무엇을 한다고 착각하고 결국은 나의 자랑, 나의 의를 나타 내려고 한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요?… 말씀이 없이 하는 모든 것은 결국 하나님께 불복종하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오늘도 일터로 나아가면서, 나를 구원에 이르게 하신 말씀, 살아계신 하나님의 기쁜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발로 사는 Christ Life 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