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9/21/2020 (히브리서 9장)

9/21/2020 (히브리서 9장)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브리서 9:28)

나의 의와 행위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찾으신다… 내 힘으로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있음은 불가능이다. 하나님이 나에게서 찾으시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흘리신 피를 찾으신다. 세상이 이해하기 힘든 계산 방법이다. 하나님은 계산을 하는 분이 아니시다. 오직 한 가지만 나에게서 찾으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덮여 있는가이다. 그리스도인으로의 변화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기 때문이다(22). 심판이 있다고 하신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후에는 심판이 있다(27). 그런데 그 심판의 포커스는 나의 죄에 대한 계산이 아니다. 나의 죄와 상관없이 내 몸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는가를 보시는 심판이다.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보혈을 찾으신다…

주님, 나 자신을 보면 너무 부끄럽고, 하나님 앞에 감히 설 수 없는 죄인임을 깨닫습니다. 그 깨닫음이 추상적인 것이요 철학적인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한 것임을 감사합니다. 저는 너무 연약하고 부족하지만 나를 위하여 단번에 드리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갑니다. 이제 곧 두 번째 나타나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모하며 기다리는 마음으로 한주를 시작하며 나아갑니다. 맡겨주신 일터에서 단번에 흘려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전하며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를 살게 하여 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