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9/3/2021 (출애굽기 18장)

9/3/2021 (출애굽기 18장)

‘너와 또 너와 함께한 이 백성이 필경 기력이 쇠하리니 이 일이 네게 너무 중함이라 네가 혼자 할 수 없으리라’ (출애굽기 18장 18절)

혼자 할 수 없음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고 한다. 많은 때에 혼자서 일을 하면 더 빨리 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함께 한다는 것은 기다려주고, 인내하고, 가르치고… 조금 더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시작은 조금 늦은 것 같지만 결국은 더 효율적이고, 오래갈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 역시 팀 사역이라 하신다…

주님, 많은 때에 인내하지 못하고, 기다려 주지 못하고, 혼자서 먼저 달려갈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그럴 때에 지치고, 실망하고,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잘못이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모세의 장인 이드로의 지혜처럼, 함께 나누어지고 섬기는 지혜를 갖기를 기도합니다.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맡겨주신 일터에서 함께 하는 사역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가 오늘도 함께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전도서 4장 12절)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