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022 (여호수아 2장)
‘그 사람이 그에게 이르되 네가 우리의 이 일을 누설하지 아니하면 우리의 목숨으로 너희를 대신할 것이요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이 땅을 주실 때에는 인자하고 진실하게 너를 대우하리라’ (여호수아 2:14)
생명이 있는 것에 모든 것을 거는 삶을 살아야 한다… 기생 라합의 이야기이다. 자신의 목숨이 걸린 상황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거는 라합을 본다. 당장 눈앞에 당면한 현실은 두 정탐꾼을 고발하면 큰 상을 받을 수도 있었는데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어떻게 인도하셨는지 그리고 그들과 함께 하는 하나님에게 모든 것을 걸은 라합은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들을 살렸다. 생명이 있는 것에 줄을 잘 서야 한다…
주님, 맘몬이 주관하고 눈앞에 보이는 비즈니스의 현실의 세계에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거는 것은 그리 쉽지가 않음을 고백합니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과 욕심 때문에 영원한 생명의 축복을 저버리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다시 한번 기생 라합처럼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에 나의 모든 것을 거는 강하고 담대한 Christ Life가 맡겨주신 일터에서 조금도 두려움 없이 살아 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