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022 (사무엘상 27장)
‘다윗이 그 마음에 생각하기를 내가 후 일에는 사울의 손에 붙잡히리니 블레셋 사람들 의 땅으로 피하여 들어가는 것이 좋으리로다 사울이 이스라엘 온 영토 내 에서 다시 나를 찾다가 단념하리니 내가 그의 손에서 벗어나리라 하고’ (사무엘상 27:1)
사람의 계산과 방법으로 살지 말라 하신다… 다윗이 자신의 생각과 방법으로 행동하는 것을 보게 하신다. 하나님이 택한 다윗이었지만 힘든 상황과 처지를 모면하기 위하여 원수의 나라로 망명하는 것을 본다. 사울에게 죽지 않기 위하여 도망 다니는 것이 지쳤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방법이 아닌 자신의 방법으로 결정한 결과는 몸은 조금 편했을지 모르지만 그곳 왕의 눈치를 보며 사는 비굴한 삶을 살아야 하는 다윗을 보게 하신다.
주님, 너무나 쉽게 하나님께 기도하고 묻지 않고 결정하고 나아가는 실수를 범할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나의 잔머리로 계산하고 상황을 모면하기 위하여 타협하고 합리화하는 사람의 방법으로 살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아주 작은 것 까지도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나아가는 믿음의 용사로 서게 하소서… 이제 몇 주 남지 않은 필라 대회를 위하여 사람의 생각과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는 Christ Life가 더욱 풍성하게 살아 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