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2023 (시편 13편)
‘나는 오직 주의 인자하심을 의뢰하였사오니 내 마음은 주의 구원을 기뻐하리이다’ (시편 13:5)
간절한 기도의 응답을 주시는 하나님… 앞뒤가 막힌 막막한 상황에서… 자신을 멸시하고 비웃는 원수의 목전에서… 간절히 기도하는 다윗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응답을 보라 하신다. 기도 가운데 상황이나 환경이 변한 것은 없어 보인다. 오히려 더 상황이 안 좋아 보인다… 그런데 그렇게 간절히 부르짖는 다윗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은… 하나님을 의뢰하였으니 주실 것을 믿고 기뻐하는 마음의 변화와 평강으로 응답해 주신다.
주님, 오늘 다윗의 처절한 부르짖음과 간절한 기도 가운데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해 주시는 것을 깨닫습니다. 상황과 환경은 바뀐 것이 없지만… 기도 가운데 다윗의 마음과 생각이 바뀌게 되고 결국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과 구원을 기대하고 나아가는 기쁨과 평강으로 주시는 것을… 기도하면 내가 바뀌는 것을 깨달으라 하심을…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나의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는 Christ Life가 오늘도 간절하게 살아 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