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2023 (시편 35편)
‘여호와여 나와 다투는 자와 다투시고 나와 싸우는 자와 싸우소서…’ (시편 35:1)
나를 대신하여 싸워 주시는 여호와… 싸움은 여호와의 손에 있음을… 이것을 믿음이 축복이라 하신다. 많은 싸움을 감당하던 다윗의 고백이다. 사울과의 싸움에서 얼마나 절망적이고 힘이 들었을까?… 자신은 사울을 향한 악한 마음이 없는데(13절)… 오히려 악을 선으로 갚으려 하는데… 계속해서 곤경에 처하는 자신을 한탄하며 하나님께 고백하는 시이다. 나를 대신하여 싸워 주소서… 그리고 나를 저들의 비웃음에서 건져 내소서…
주님, 모든 싸움은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에 그리고 하나님의 권한에 있음을 믿고 의지하는 믿음과 자유함을 갖기를 소원합니다. 내가 이기려고 하고, 합리화하려고 하고, 승리의 모습을 보이려 함이 아니라… 주님이 싸워 주시고, 방패가 되어 주시고… 지금 나의 당면한 영적 육적 싸움의 승리자가 되어 주시기를…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맡겨주신 일터에서 맘몬이라는 커다란 대적을 향한 영적 싸움을… 지금 당면하고 여러 가지 산재해 있는 상황과 형편의 육적 싸움을… 주님이 싸워 주시고, 막아 주시고, 이기게 하여 주시는 Christ Life의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전하는 사명을 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사무엘상 1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