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2023 (시편 100편)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 앞에 나아갈지어다’ (시편 100:1-2)
여호와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은 그 기쁨을 나 혼자만 가지고 누리는 것이 아니다. 그 기쁨을 다른 사람과 함께 기뻐하고 나눌 때 진정한 기쁨이 될 수 있는 것이라 하신다… 내 안에 있는 기쁨이 진짜 기쁨이면 그것을 나누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것이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 이신 것을 아는 기쁨을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것이다(3절)… 그것이 진짜 기쁨을 사는 것이라 하신다.
주님, 와우!…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시라니요…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 것인지요? 한주를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감격과 기쁨을 견딜 수가 없습니다. 그 기쁨과 감격을 모르는 자들에게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기에… 오늘도 진행되는 앨라배마 어번지회 비전스쿨과 지회 창립에서 전하고 나누어 이 기쁨을 완성하는 Christ Life가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We delight to praise what we enjoy because the praise not merely expresses but complete the enjoyment.” (C.S. Lewis)
우리가 즐거워하는 것을 칭찬(자랑) 하는 것은 그 칭찬(자랑) 이 단지 표현에 그치지 않고 그 즐거움을 완성하기 때문이다. (C.S. Lew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