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2/22/2021 (신명기 5장)

‘그런즉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대로 너희는 삼가 행하여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고’ (신명기 5:32)

항상 일관된(consistent) 마음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마음은 일관된(consistent) 마음이라 하신다. 상황과 환경에 바뀌는 카멜레온 같은 모습이 아니라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일관성(consitency)을 원하신다. 그것은 나의 눈과 목표를 하나님에게 고정할 때에 흔들리지 않고 갈 수 있는 것이다. 풍랑 속에서 배의 키를 잡고 가는 선장이 파도와 풍랑을 봄이 아니라 멀리서 작은 빛을 발하는 등대만 바라보고 가는 것과 같이…

주님, 많은 때에 사람을 보고, 환경을 보고, 나의 마음이 하나님을 향한 일관된 마음으로 살지 못할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좌로나 우로 치우침이 아닌 하나님이 주시 사명과 비전에서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을 갖기를 소원합니다. 상황에 따라 사람의 눈과 귀를 의식하여 바뀌는 말과 행동이 아니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가지고 나아가는 Christ Life의 일관성(consistency)이 살아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다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고린도전서 1: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