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2022 (사무엘상 14장)
‘요나단이 자기의 무기를 든 소년에게 이르되 우리가 이 할례 받지 않은 자들 에게로 건너 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일하실까 하노라 여호와의 구원은 사람이 많고 적음에 달리지 아니하였느니라’ (사무엘상 14:6)
우리를 위하여 일하시는 하나님… 지금도 쉬지 않으시고 일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하신다. 사람의 기준으로는 전쟁의 승리는 가진 무기들과 사람들의 숫자이다. 블레셋과 맞서 싸우는 요나단 역시 사람이기에 눈에 보이는 사람의 숫자와 병기에 기각 죽을 수도 있었겠다. 그러나 살아계신 하나님이 먼저 싸워 주신다는 믿음과 승리는 벌써 하나님이 손에 있음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자로 살 때에 담대해진다 하신다…
주님, 승리의 비결은 다름이 아니라 지금도 일하시고 계시는 하나님께 있음을 아는 것이 축복임을 깨닫습니다. 승리의 결과는 하나님의 손에 있기에, 하나님의 주권이기에 내가 근심하고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믿음으로 담대하게 나아감이 나의 의무임을… 북미주 대회의 산재한 일들이 있지만 그것까지도 다 일하시는 하나님이 주관 하심을 믿고 내 힘이 아닌 Christ Life의 힘으로 오늘도 일하는 자로 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