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9/2022 (사무엘하 20장)
‘그 성읍에서 지혜로운 여인 한 사람이 외쳐 이르되 들을지어다 들을지어다 청하건대 너희는 요압에게 이르기를 이리로 가까이 오라 내가 네게 말하려 하노라 한다 하라’ (사무엘하 20:16)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지혜로운 자가 돼라 하신다… 다윗의 회복과 나라를 견고하게 세워 가는 중에 아직도 다윗을 대적하고 반역을 꾀하는 자들이 있음을 본다. 그런 반역자 세바라고 하는 한 사람 때문에 그가 있던 성의 모든 사람들이 위험에 처함을 보게 한다. 그러할 때 이름도 없는 지혜로운 여인을 통하여 멸망의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살리고 성 전체를 살리는 지혜를 배우라 하신다…
주님, 한 사람의 잘못으로 많은 사람이 위기에 처할 수도 있고 또한 지혜로운 한 사람 때문에 많은 사람이 구원을 얻을 수도 있음을 배우고 깨닫습니다. 자신만을 생각한 아담 한 사람 때문에 온 인류가 죄인으로 죽음을 가져왔지만 예수 그리스도 한 사람 때문에 구원의 길을 주신 것처럼…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 우리를 어두운 가운데서 불러내어 그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은혜의 복음을 전하여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의 지혜를 사는 그 한 사람으로 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