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2/2022 (사무엘하 15장)
‘그러나 그가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를 기뻐하지 아니한다 하시면 종이 여기 있사오니 선히 여기시는 대로 내게 행하시옵소서 하리라’ (사무엘하 15:26)
최악의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향한 신뢰를… 다윗의 아들 압살롬의 반역이 시작되었다… 한 가정의 리더의 잘못으로 온 집안이 쑥대밭이 되었다. 그리고 결국은 아들이 자신을 대적한다. 죄의 결과이다. 사람의 기준으로 보면 다윗은 돌을 맞아 죽어야 할 자요, 가정으로는 실패한 자요, 이제 왕으로 수치를 당하고 있다. 그런데 한 가지…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섭리요 그런 상황까지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의 사람 다윗을 보게 하신다…
주님,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실패할 찌라도… 나의 여호와 하나님을 끝까지 신뢰하는 다윗의 믿음을 배우기를 소원합니다. 지나간 과거의 잘못에 매여서 좌절하고, 사람의 눈을 의식하고, 현재의 상황과 환경을 불평하는 자가 아니라 결국은 모든 것을 하나님 순리대로 이행하시고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에게 나의 눈을 고정하게 하소서… 나의 뜻대로 마시고 주의 뜻대로 행하소서… 십자가에 달리시기까지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가지고 끝까지 순종하신 Christ Life가 저에게도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