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8/4/2022 (열왕기상 9장)

‘내가 이스라엘을 그들에게 준 땅에서 끊어 버릴 것이요, 내 이름을 위하여 내가 거룩하게 한 이 전도 내 앞에서 버리리니, 이스라엘이 모든 백성 가운데 속담 거리와 이야깃거리가 되리라.’ (열왕기상 9:7)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이 우선이라 하신다… 솔로몬이 여호와를 위한 성전 건축을 마쳤을 때 그에게 나타나셔서 하신 말씀이다. 열심히 나의 성전을 건축해서 잘했다… 그런데 그 아무리 좋은 업적을 힘써지었어도 여호와 하나님을 예배하고 그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이 우선이 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결과를 말씀해 주신다. Doing 이전에 Being 이요 말씀에 순종함이 우선이라 하신다…

주님, 먼저 하나님의 말씀과 규례에 순종하고 지키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손에 이끌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아무리 보기 좋을지라도, 멋있어 보여도 그것은 악한 것이요, 아무 소용이 없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결국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 없이 하는 모든 Doing 은 자신을 위한 것이요 결국은 다른 사람들의 속담 거리나 비웃음 거리로 빠질 수 있음을 잊지 않게 하소서…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말씀을 먼저 묵상하고, 기도하고, 지켜 행하는 Christ Life의 순종함으로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