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2022 (열왕기상 16장)
‘이는 바아사의 모든 죄들과 그의 아들 엘라의 죄들, 즉 그들이 지은 죄와 그들이 이스라엘로 범죄케 한 죄들로 인함이니, 즉 그들의 헛된 것들로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을 격노케 한 것이라.’ (열왕기상 16:13)
세상의 헛된 것들은 하나님을 격노케 하신다… 하나님의 손에 이끌리지 않은 모든 것은 헛된 것이요 결국은 죄악이요 악한 것이라 하신다. 사람의 눈에는 좋을지라도… 결국은 자신을 위한 것이요, 이기적인 것이요, 우상 숭배의 헛된 것들로 가득 찬다 하신다. 하나님의 말씀과 손에 이끌리는 삶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이요 선한 것이라 하신다.
주님, 하나님의 손에 이끌리어 사는 축복되고 선한 자로 살기를 소원합니다. 아무리 보기 좋을 지라도… 하나님이 없는 것은 악한 것이요, 우상 숭배요, 다 소용이 없는 헛된 것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역, Life-on-Life 사역도, 그리스도의 생명(Life)과 말씀이 중심이 아닌 것은 결국은 나를 나타내기 위한 악한 것이 될 수 있음을… 오늘도 먼저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그리고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를 살고 전하는 선한 자로 설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