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9/19/2022 (열왕기하 23장)

9/19/2022 (열왕기하 23장)

‘왕이 단 위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우되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께 순종하고 그의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책에 기록된 이 언약의 말씀을 이루게 하리라 하매 백성이 다 그 언약을 따르기로 하니라’ (열왕기하 23:3)

들음에서 결단으로… 계속해서 요시야 왕의 종교개혁 이야기가 전개된다. 예전의 여러 왕들이 조금은 정직하게 살려고 했고 개혁을 해보려고 했지만 요시야 왕처럼 완전한 개혁은 없었다. 그러나 요시야 왕은 우상과, 산당과, 거짓 제사장들을 완전히 멸하는 결단을 보여준다. 말씀에 예전에도 이후에도 요시와 왕과 같은 사람이 없었다고 적고 있다(25절)… 대단한 결단이다. 오랫동안 조상 때부터 내려오던 전통과 익숙함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결단으로 변화는 그리 쉽지 않았으리라… 말씀을 듣고 결단하고 행동으로 살라 하신다…

주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결단하는 믿음을 갖기를 소원합니다. 익숙한 것과 편안함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것을 다 잘라 벌고 기뻐하시는 것은 힘이 들어도, 나의 생각에는 맞지 않아도 결단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자로 서게 하소서…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고… 우리 북미주 KCBMC에 맡겨주신 일터에서의 전도와 양육 – Life-on-Life를 듣고 배웠으니 이제 나아가 실천과 행동으로 사는 Christ Life의 결단을 사는 한 주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