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1/2022 (열왕기하 25장)
‘시드기야 제 구 년 열째 달 십일에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이 그의 모든 군대를 거느리고 예루살렘을 치러 올라와서 그 성에 대하여 진을 치고 주위에 토성을 쌓으매’ (열왕기하 25:1)
한 사람의 리더십이 중요하다… 열왕기 하의 마지막 장이다. 유다의 완전한 파괴와 멸망의 이야기를 보게 하신다. 한 사람 리더가 잘 못 세워져 온 유다가 망하게 된다.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한 사람의 왕 때문에 온 나라가 고통을 받고 결국에는 모두가 망하고 죽게 된다고 하신다. 열왕기서의 왕들의 치적을 통해서 한 사람의 리더가 얼마나 중요함을 깨닫게 하신다.
주님, 한 사람의 리더가 얼마나 중요함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리더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한 사람의 리더가 가정을 살리고, 일터를 살리고, 나아가 나라까지도 살리는 중요함을 깨닫게 하심 감사합니다. 열왕기서를 통해 결국 사람에게는 소망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소망되신 예수 그리스도 만이 소망임을 구약을 묵상하며 깨닫습니다. 오늘도 생명의 복음, 은혜의 복음이 나를 살리고, 가정을 살리고, 일터를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Christ Life의 리더십으로 살아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