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4/2022 (역대상 3장)
‘사로잡혀 간 여고냐 의 아들들은 그의 아들 스알디엘과 18말기람과 브다야와 세낫살과 여가먀와 호사마와 느다뱌요’ (역대상 3:17-18)
끝까지 언약을 성취하시는 하나님을 보라 하신다… 열왕기서를 통해서 사람은 얼마나 악하고 소망이 없음을 보게 하셨다. 유다의 멸망과 함께 시드기야 왕이 눈이 뽑혀서 짐승과 같이 바벨론으로 끌려가는 모습은 절망과 소망이 없어 보였다. 그런데 그런 포로 생활 속에서도 계속해서 하나님의 언약(다윗의 자손을 통한 구세주)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사람의 끝이 하나님의 시작이요, 하나님의 말씀과 언약은 이루어 짐을 역대서를 통해서 보라 하신다…
주님, 역대서의 하나님이 택하신 족보를 통해서 좋으신 하나님을 발견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사람의 생각에 이제는 소망이 없다 할 때에, 세상의 끝에서 절망의 때에… 끝까지 일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위하여 지금도 일하시고, 아무런 소망이 없는 저와 같은 사람도… 오늘도 Christ Life를 가지고 사는 자들을 통하여 끝까지 언약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감동과, 감격과, 감사로 예배하는 자로 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