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2022 (역대하 14장)
‘그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어 가로되 여호와여 강한 자와 약한 자 사이에는 주 밖에 도와줄 이가 없사오니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도우소서 우리가 주를 의지하오며 주의 이름을 의탁하옵고 이 많은 무리를 치러 왔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우리 하나님이시오니 원컨대 사람으로 주를 이기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역대하 14:11)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고 의탁하게 하소서… 추상적으로 입술로만 하나님의 이름을 불러 대는 자가 아니라… 하나님의 이름에 능력이 있고, 약한 자를 강한 자에게서 이기게 하시는 믿음을 가지고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라 하신다. 당면한 환경과 상황 속에서, 매일 매 순간 당면하는 영적인 싸움에서… 자신의 군대보다 몇 배나 더 강한 구스 사람 세라의 침공을 앞에 두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의지하여 대승을 거둔 아사 왕의 간절한 부르짖음이다.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에 능력이 있음을 믿으라 하신다.
주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온전히 의지하고 의탁하는 자로 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맡겨주신 일터에서 매일 당면하는 영적, 육적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세상의 철학과, 초등 학문을 의지하고, 사람의 이름을 의지함이 아니라… 살아계셔서 모든 생사와 화복을 주관하시는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온전히 믿고 의지하고 전적으로 모든 삶을 의탁하는 Christ Life의 부르짖음을 사는 한 주간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