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2022 (역대하 36장)
‘그 하나님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고 선지자 예레미야가 여호와의 말씀으로 일러도 그의 앞에서 겸비치 아니하였으며’ (역대하 36:12)
마지막 때에 나타나는 현상을 보라 하신다… 역대 하서를 마무리하며 말세에 나타나는 증거는 말씀의 부재와 불순종이라 하신다. 요시야 왕의 말씀 회복과는 달리 그의 아들 자손들은 또 말씀을 떠나 자기 좋은 소견대로 살아간다… 결국 유다는 망하게 되고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간다… 역대하를 마치며… 정말 오래 인내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발견하게 하신다… 또한 사람은 결국 악하고, 소망이 없고, 가능성이 없음을 보게 하신다. 마지막 때를 살며 하나님의 말씀의 회복과 순종이 나를 살리는 것임을 깨달으라 하신다…
주님,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나를 살리는 것이 살아계신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임을 다시 깨닫게 하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부재는 곧 생명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하나님의 말씀의 부재는 육신적으로 아무리 있어 보여도 결국은 아무것도 아닌 것을 역대하를 마치면서 깨닫습니다… 나를 살리신 영과 생명의 말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맡겨주신 일터에서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영혼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의 사명이 오늘도 충성되이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