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5/2023 (느헤미야 5장)

1/5/2023 (느헤미야 5장)

‘내 하나님이여 내가 이 백성을 위하여 행한 모든 일을 생각하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시옵소서’ (느헤미야 5:19)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살라 하신다… 유다 사람들이 외부적인 압력과 방해도 있었지만 내부적으로도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조금 있는 사람들이 없는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주고, 많은 이자를 받고 하면서 있는 사람들은 더 부해지고, 없는 사람들은 더 살기가 힘들어졌던 것 같다. 그러나 정직하게 그리고 청렴하게 살았던 느헤미야의 리더십을 통해서 유다 백성들에게 서로를 돌아보는 삶을 살게 인도한다. 자신의 리더십과, 노력과, 헌신을 통해서 백성을 돌아보는 리더였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닫는 리더로 서라 하신다…

주님,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아무것도 아님을 이 아침에 깨닫습니다. 정말 멋있는 리더로 세워진 느헤미야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리더십과, 노력, 베풂, 인내도 중요 하지만… 그런 것을 기쁘게 여기시고 부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가장 중요한 것임을 깨닫습니다. 최선을 다해 나의 가족을 돌아보고, 공동체를 돌아보고, 깨끗하고 정직한 삶을 사는 노력도 너무 중요 하지만… 결국은 하나님의 손에 이끌려,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를 먼저 사모하는 Christ Life의 우선순위가 오늘도 풍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