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2023 (시편 10편)
“여호와여 주는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으셨으니 저희 마음을 예비하시며 귀를 기울여 들으시고” (시편 10:17)
겸손한 자의 기도를 들어주시는 하나님… 시편 10편은 악인의 교만을 나열한다. 악인과 의인의 차이를 보여 주신다. 악인은 자신의 소유와 소욕을 자랑하는 교만을 보여준다(3절) 그리고 이 세상에 하나님이 어디 있냐고 말한다(4절) 그리고 자신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요동치 않고 환난을 당하지 않을 것이라 자랑한다(6절)… 그러나 결국은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감창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겸손하게 나아가는 의인의 삶을 살라하신다…
주님, 하나님이 없이도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악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다고, 혹은 이루었다고 생각하는 교만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 앞에서…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모든 것을 이루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겸손하게 의지하는 자가 의인이요, 축복된 자임을…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쫓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교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며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Christ Life의 축복이 오늘도 감사로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