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8/2023 (시편 20편)
“혹은 병거, 혹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 (시편 20:7)
하나님의 이름만을 의지하는 용사로… 눈에 보이는 환경과 상황 속에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는 자로 서기는 쉽지 않겠다… 특히 많은 전쟁을 치른 다윗에게는 특히 더욱 그러하겠다. 적군의 병거와, 말을 보면 기가 죽을 수도 있었겠다… 그러나 지난 전쟁을 회고하며 어떠한 환난에도 그를 지켜 주시고 승리로 이끈 것은 눈에 보이는 말과 무기와 군사가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 이심을… 하나님의 이름이 이기게 하심을 보라 하신다…
주님, 맡겨주신 일터에서, 마켓 플레이스에서… 맘몬이 주관하는 물질세계에서… 보이지 않은 하나님, 사람들이 비웃는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고 나가기는 쉽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많은 때에 그것을 부러워하고, 따라가고 싶고, 타협하고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할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세상은 자신들의 가진 병거, 자신들이 쌓아놓은 성공, 물질을 의지하나… 오직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의지하며 나아가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그런 하나님의 이름을 전하고 나누어 또 다른 한 영혼을 살리고 세우는 Life-on-Life의 사명을 사는 Christ Life가 오늘도 강하고 담대하게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여호수아 2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