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5/2023 (시편 41편)
‘내가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가 주께 범죄 하였사오니 나를 고치소서 하였나이다’ (시편 41:4)
회개하는 자를 고쳐 주시고 살려 주시는 하나님… 다윗이 병중에 있으며, 또한 자신을 가까이하던 자들의 배반과 공격을 당하며 부르짖는 기도의 시를 묵상하게 하신다… 육신의 연약함으로 아픈 것도 힘이 드는데… 한솥밥을 먹던 가까운 친구, 가족이 자신을 대적할 때는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9절)… 그런 형편과 상황을 하나님께 고할 때에 자신의 죄를 먼저 발견하게 하시는 하나님… 그리고 회개를 하게 하시는 하나님… 다윗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자로 설 수 있음이었다… 하나님 앞에 진정으로 회개하는 회복을 사는 자였다,
주님, 저의 심령과, 아픔을 고쳐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저의 마음과 생각으로… 그리고 말과 행동으로… 사람과 주님 앞에 지은 죄와 범죄함을 용서하소서… 그리고 고쳐 주소서… 회복과, 변화는 진정한 회개로부터임을 다윗을 통하여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회개하는 자를 온전한 중에 붙드시고 살리시고 영원히 주 앞에 세우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12)…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먼저 하나님의 말씀 앞에 나를 고치고 살리는 온전한 회개의 기도로 시작하는 Christ Life의 승리를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