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2023 (시편 94편)
‘내 속에 생각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 (시편 94:19)
그리스도 안에서 마음과 생각을 지키는 자로…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졌기에… 생각하는 피조물이다. 생각을 통하여 마음을 먹게 되고,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바뀐다. 똑같은 상황과 환경에서 어떤 이는 감사와 즐거움으로… 어떤 이는 절망과 죽음으로도 갈 수 있겠다. 내 속에 많은 생각이 엄습해 올 때에 주의 위안을 먼저 구하는 자로 서라 하신다.
주님,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는 솔로몬의 지혜를 오늘 다시 배웁니다. 매일 많은 생각이 들어옵니다. 당면한 문제를 놓고, 일터에서, 관계에서, 가정에서 그리고 맡겨주신 사역에서도… 수시로 들어오는 생각과 마음을 나 자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주안에서 나의 생각과 마음을 다스리게 하소서… 오늘도 그리스도 안에서 나의 생각과 마음이 하나니의 평강으로 변화되는 Christ Life의 즐거움이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 얼굴의 도우심을 인하여 내가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시편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