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8/2023 (시편 143편)
‘여호와여 속히 내게 응답하소서 내 영혼이 피곤하니이다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내가 무덤에 내려가는 자 같을까 두려워하나이다’ (시편 143:7)
내 영이 피곤치 않게 깨어 있으라 하신다…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는 다윗의 간절한 기도이다. 원수들의 손에서, 가장 가까이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배반, 모략, 죽이려고 하는 것을 볼 때에… 하나님이 자신을 버린 것 같고, 하나님을 믿는 영혼이 피곤하여 죽을 것만 같았으리라… 그러나 다시 일어나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간절히 기도하는 다윗을 보라 하신다…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주님, 새롭게 한주를 시작하며… 나의 피곤했던 영이 다시 말씀으로 새로워지고 기도로 새롭게 힘을 얻는 이 아침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아직도 내 안에서 살아 나의 영혼을 피곤케 하는 자존심, 교만함, 외로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은… 하나님은 선하시고, 좋으신 여호와 하나님… 지금의 이런 상황과 형편도 다 준비하시고 섭리대로 준행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믿고 의지하는 Christ Life의 힘찬 영으로 회복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나의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영혼을 주께 받듦이니이다’ (시편 1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