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3/2023 (전도서 9장)
‘내가 마음을 다하여 이 모든 일을 궁구 하며 살펴본즉 의인과 지혜자나 그들의 행하는 일이나 다 하나님의 손에 있으니 사랑을 받을는지 미움을 받을는지 사람이 알지 못하는 것은 모두 그 미래임이니라’ (전도서 9:1)
지금이 감사로 하나님을 예배할 때이라 하신다… 전도자는 이 세상의 모든 것과 인생의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아래 있음을 다시 상기시켜주신다. 오늘 미국에서 가장 큰 명절 추수 감사절 아침을 맞으며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그분의 의지대로 한치의 착오가 없이 준행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할 때… 이제까지 지내온 것 모든 것이 다 은혜인 것을… 진정한 감사를 발견하라 하신다…
주님, 지금 이사 간 2023년을 돌아보는 Thanksgiving(감사의 날) 아침에 하나님의 무한하신 감사를 발견하게 하시니 감사입니다. 지금의 형편과 상황이 어떠하든… 창세전부터 지금 이 시간의 삶까지 계획하시고 인도하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연례행사의 감사절, 추상적인 감사절이 아니라… 지금 이 시간이 감사할 때요, 하나님을 예배하는 Christ Life의 축복이 새롭게 발견되고 식어지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 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