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요한 1서 4:1)
영을 분별하는 지혜를 가져야 하겠다… 거짓 영의 분별은 말씀을 통해서 이다. 내가 먼저 말씀에 충만하고 말씀을 알아야 영을 시험할 수 있는 분별력이 생길 수 있다. 성경 말씀을 통하지 않고서는 예수 그리스도가 완전한 하나님 이신 동시에 완전한 육체를 가진 사람으로 오신 것을 믿고 시인하는 영을 분별할 수 있다(2).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은 사랑이심을 알고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를 아는 깨달음과 분별력을 가질 수 있다(11). 말씀을 깊이 알고 말씀이 내 안에서 살아야 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알고 믿을 때에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고 우리도 하나님 안에 거하는 관계의 회복을 가질 수 있다(15). 모든 삶에서 그리스도가 나타나고 그리스도가 그의 삶에서 살아지지 아니하는 것은 거짓 영이요 거짓 선지자이다…
주님, 말씀에 더 충만하고 말씀으로 무장하여 악한 영을 분별하는 지혜를 가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세상의 지식과 경험으로 악하고 거짓된 영을 분별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살아질 때 가능한 것임을 깨닫습니다. 오늘도 말씀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 Christ Life가 맡겨주신 일터에서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