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을 이루어 가는 함께함 (Together)
누구와 함께 한다는 것은 말처럼 그리 쉽지는 않은 것 같다. 자라온 환경, 배경, 학력, 나아가 생각하는 철학, 사상이 다른 사람들이 함께 간다는 것이 기적인 것 같다. 함께 한다는 의미의 가장 근접한 한문은, 참여(參與) 무슨 일에 참가하여 관계함, 이다. 나의 바울 이신 샘 황의 리더쉽 강의중에 Together가 있다. Being Together, Walking together, and sharing together, 함께 하고, 함께 걷고, 함께 나누는 것이다. CBMC는 하나님이 주신 미션과 비전을 공유한 사람들이 그 비전을 이루어 가는 일에 참가하여 관계를 가지고 가는 사역 단체이다. 어느 특정 소수의 사람들이 이끌어가는 그런 사역이 아니라 하나가 되어 같이 가는 사역의 공동체이다.
새로운 변화 속에 많은 오해와 갈등속에서 많은 아픔을 체험하고 있다. 같이 하지 못해서이다. 같이 가야한다. 같이 가기 위해서는 먼저 한 비전을 공유해야 한다. 같은 비전을 공유하기위해 시간을 투자해고 인내하며 관계를 형성해 가는 것이다. 이렇게 비전을 공유하면 나아가는 방향이 같아 지는 것이다. 방향성이 같지 않으면 같이 걸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비전과 방향이 같을 때에 힘이 들어도 멀리 갈 수 있고 함께 삶을 나눌 수 있는 것이다. 서로를 위한 헌신과 사랑이 나올 수 있고, 서로를 신뢰하고 섬길 수 있는 진정한 함께함 (Together)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우리 북미주 KCBMC가 함께 가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에게 주신 미션과 비전을 다시 재 확인하고 공유하는데 전력을 쏟아야 할 것이다.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한다”의 비전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계시면 그곳이 바로 하나님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하나가 되어 함께 가기를 소망하는 월요일 아침에…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전도서 4:9)
폴 현 (사무총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