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8/1/2022 (열왕기상 6장)

8/1/2022 (열왕기상 6장)

‘네가 지금 이 성전을 건축하니 네가 만일 내 법도를 따르며 내 율례를 행하며 내 모든 계명을 지켜 그대로 행하면 내가 네 아버지 다윗 에게 한 말을 네게 확실히 이룰 것이요’ (열왕기상 6:12)

하나님의 사람은 순종하는 사람이라 하신다… 솔로몬의 처음 업적은 그가 여호와 하나님을 위하여 지은 성전 일 것이다. 7년이라는 세월과, 수많은 사람들을 동원하고, 가장 좋은 백향목, 정금 등 가장 좋은 재료들을 모아 만든 아주 멋있는 성전이었다. 솔로몬 자신도 건축된 성전을 보고 마음이 뿌듯했으리라… 그런 솔로몬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성전은 잘 지었다… 그리고 잘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여호와의 법도와 율례를 따라 행하고 순종함이라 하신다…

주님,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여러 가지 스케줄과, 계획과, 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하나님을 위한 ‘사역?’이라고 생각하고 열심을 냅니다… 오늘 열심을 내 성전을 건축한 솔로몬에게 주신 말씀을 통해 다시 한번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Doing 이전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 임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이 제사보다 낮다고 하시는 말씀을 잊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그런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묵상하고, 기도로 순종하며 나아가는 Christ Life가 이 한 주간도 충성되이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사무엘상 15:2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