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2022 (열왕기상 4장)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지혜와 총명을 심히 많이 주시고 또 넓은 마음을 주시되 바닷가 의 모래 같이 하시니’ (열왕기상 4:29)
지혜의 근원 되시는 하나님… 솔로몬의 지혜라는 표현은 잘못된 것임을 깨닫게 하신다. 하나님의 지혜를 솔로몬을 통하여 나타냄이다. 하나님이 전적으로 택하셔서 심히 많이 주시고 다스리게 하심을 알라 하신다. 모든 지혜와 총명은 하나님이 근원 되심을 알라 하신다… 솔로몬의 겸손함과, 순종 위에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이 함께 하니, 위대한 당대에 가장 위대한 왕으로 세워질 수 있음을 보게 하신다…
주님, 잠시라도 나의 지혜로, 나의 계획과 능력으로 섰다고 생각하는 착각에 빠지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닌 것은 아무것도 아님을 잊지 않게 하소서… 지혜의 근원 되시고, 구원의 시작이 되시고, 변화를 주시는 분은 여호와 하나님 이심을… 오늘도 그 지혜의 근원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말씀 속에서 만나고, 교제하게 하시는 감사 합니다… 주시는 삶의 지혜를 가지고 맡겨주신 일터를 다스리고 축복하며 나아가는 Christ Life가 오늘도 심히 충만하게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언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