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2022 (역대상 14장)
‘다윗이 하나님께 물어 가로되 내가 블레셋 사람을 치러 올라가리이까 주께서 저희를 내 손에 붙이시겠나이까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올라가라 내가 저희를 네 손에 붙이리라 하신지라 ‘ (역대상 14:10)
매 순간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는 자로… 전쟁에서 얼마나 많은 승리의 경험과, 전략과, 용기가 넘쳤던 다윗이었지만… 싸움을 하기 전에 하나님께 기도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지혜를 구하는 다윗을 보게 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이 가라 하시면 가는 인내와 순종을 배우라 하신다. 크게 승리한다… 패하고 도망간 블레셋 사람들이 또 쳐들어 온다. 얼마나 자신이 있었겠지만… 또 하나님께 자세하게 기도하고 물어보는 다윗(14절) 그리고 그런 다윗에게 더 자세하게 전략을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15절)을 보라 하신다…
주님, 많은 순간에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지 못하고, 기도하지 못하고 나의 힘으로, 나의 경험으로, 나의 방법을 결정하고 나아갈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다윗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설 수 있었던 것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인정하고, 매 순간 하나님께 기도하고 지혜를 구하는 자로 섰기 때문인데… 아주 작은 결정 일지라도… 순간순간,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하나님의 때와, 지혜를 기다리고 순종하는 Christ Life이 순종을 사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