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1/16/2022 (역대하 11장)

11/16/2022 (역대하 11장)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올라가지 말라 너희 형제와 싸우지 말고 각기 집으로 돌아가라 이 일이 내게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하셨다 하라 하신지라 그들이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돌아가고 여로보암을 치러 가던 길에서 되돌아왔더라’ (역대하 11:4)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 귀를 가지라 하신다… 르호보암 자신의 잘못된 결정으로 이스라엘 나라가 분열되었다. 자신을 배반한 북 이스라엘 형제들과 싸우려고 전쟁을 준비하는데 싸우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르호보암을 보게 하신다. 자신의 할아버지 다윗과 아버지 솔로몬의 영향이 조금은 있었나 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한 결과는 몇 년 동안의 평안이었다(17절)… 여호와의 말씀에 순종함이 평안이라 하신다…

주님, 어떠한 상황과 형편에서도 마음을 강퍅하게 함이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과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귀를 갖기를 소원합니다. 지금의 상황과 형편은 대적하고 싶고, 싸우고 싶고, 변명하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오히려 기도해주고, 이해하여 주고, 감싸 주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그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섭리인 것을 믿는 믿음의 용사로 서게 하소서… 십자가에 달리시기까지 하나님의 말씀에 듣고, 믿고, 끝까지 자신을 드리신 Christ Life의 순종함을 사는 자로 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