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23 (느헤미야 8장)
‘하나님의 율법 책을 낭독하고 그 뜻을 해석하여 백성으로 그 낭독하는 것을 다 깨닫게 하매’ (느헤미야 8:8)
무너진 영적 재건은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라 하신다… 예루살렘 성벽의 재건이 52일 만에 끝났다. 굉장한 성취이다… 그러나 눈에 보이는 성벽의 재건도 중요 하지만, 이스라엘 백성의 영적 재건이 더 중요함을 느헤미야와 에스라 선지자는 알았기에… 하나님의 율법책을 들고 에스라 선지자의 나무강단에서 말씀을 읽어주고, 가르쳐 주고 깨닫게 해주는 영적 재건을 시작한다. 진정한 회복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시작이라 하신다. 백성이 그 말씀을 깨닫고 회개와 눈물로 하나님 앞에 나아오는 보습을 보게 하신다…
주님, 나의 열심이, 나의 노력이, 나의 섬김이, 나아가 사역이 하나님의 말씀보다 앞서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먼저 말씀의 회복을 사는 자로 살기를 소원합니다. 느헤미야와, 에스라 선지자처럼 먼저 말씀으로 변화되어 나아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고, 그 말씀으로 가르치며, 경책 하며, 경계하며, 전하는 사명을 살게 하소서…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의 말씀이 중심이 되어 다른 한 영혼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의 영적 성벽 재건이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