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2022 (역대하 30장)
보발군들이 왕과 방백들의 편지를 받아가지고 왕의 명을 좇아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두루 다니며 전하니 일렀으되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 오라 그리하면 저가 너희 남은 자 곧 앗수르 왕의 손에서 벗어난 자에게로 돌아오시리라 (역대하 30:6)
말씀의 회복을 가지라 하신다… 하나님께로 돌아간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간다는 것임을 깨닫게 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의 회복이다… 유다와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을 떠나고, 이방신을 섬기고 타락함은 결국 말씀의 부재 때문인 것을 보게 하신다. 말씀의 부재는 자신들의 생각과 철학으로 하나님을 만들고 섬기는 우상 숭배를 낳게 한다… 그리고 온전한 유월절 (예배)를 지키지 못하는 불순종의(5절) 결과를 낳게 됨을 보고 깨달으라 하신다… 말씀의 회복을 가지라 하신다…
주님, 먼저 회복해야 할 것의 우선순위를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의 회복을 매일 살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주야로 묵상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음성을 들으며, 맡겨주신 규례와 사명을 지키고 사는 충성된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말씀이 없이는 사람이 원하는 추상적인 하나님, 자신들이 원하는 하나님, 결국은 나를 위한 우상을 만들어내는 죄악을 범하게 되는데…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성경말씀 속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고, 발견하고, 회복되는 Christ Life의 생명을 사는 한 주간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