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3/2022 (에스라 4장)
‘이로부터 그 땅 백성이 유다 백성의 손을 약하게 하여 그 건축을 방해하되’ (에스라 4:4)
방해의 세력이 있음을 알라 하신다… 유다 백성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성전을 재 건축하려니 방해의 세력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유다 백성이 포로로 끌려간 후 70년간 그 땅의 주인인 것처럼 살던 여러 방백들의 방해다. 비슷한 것 같지만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요, 거짓된 사람들이다. 그리고 온갖 방법을 써서 결국은 아삭 사스 왕에게 조서를 올린다. 이 사람들이 성전을 건축하면 당신을 무시하고, 세금도 안 내고, 왕에게 큰 손해가 있을 것이라고(13절)… 결국 아삭 사스 왕이 성전건축을 중단하게 하는 결과를 낳는다… 방해의 세력이 있지만 결국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잃지 말라 하신다…
주님,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L때… 분명히 반대의 세력이 있음을 깨닫습니다. 그런 가운데 영적 분별력을 가지는 자로 서게 하소서… 비슷한 것 같지만, 같이 가자고 하지만, 결국에는 방해요 무너 뜨리려 하는 방해의 세력임을 분별하는 알고 타협하지 않았던 하나님의 사람들처럼(3절)… 맡겨주신 사명과 부르심에 흔들림이 없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한 영혼을 향한 Life-on-Life의 사명, Christ Life의 3C (헌신성, 일관성, 지속성)이 식어지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