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2023 (에스더 1장)
‘왕이 여러 날 곧 일백팔십일 동안에 그 영화로운 나라의 부함과 위엄의 혁혁함을 나타내니라’ (에스더 1:4)
나는 무엇을 자랑하고 사는가?… 오늘부터 에스더를 묵상하게 하신다. 아하수에로 왕은 127개의 도를 다스리는 이야기부터 시작이 된다(1절)… 페르시야의 거대한 힘을 가진 왕이었다. 세상에 두려울 것이 없었고, 많은 재물을 쌓아놓고 살았던 왕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자신과 심복들을 위한 잔치를 6개월간 계속하고 그것도 모자라 더 연장하며 잔치를 열었다 기록한다(5절)… 자신의 성공과, 힘, 온갖 가진 물질을 자랑하는 재미로 사는 아하수에로왕 전형적인 세상과 맘몬에 속한 자로 살지 말라 하신다…
주님, 저는 지금 무엇을 자랑하며 살고 있는지요?… 혹 세상의 성공과 부귀를 부러워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눈에 보이는 세상의 기준으로 잠시 있다가 없어질 성공과, 물질과, 부귀가 나의 목적과 자랑이 되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세상의 자랑함은 만족함이 없기에… 시편 기자의 말씀처럼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며 살 때에 마음에 기쁨과 감사와 만족함을 사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며, 여호와 하나님의 성호를 자랑하며 사는 Christ Life의 만족함이 풍성하게 살아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