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13/2023 (느헤미야 12장)

1/13/2023 (느헤미야 12장)

이 날에 무리가 크게 제사를 드리고 심히 즐거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크게 즐거워하게 하셨음이라 부녀와 어린아이도 즐거워하였으므로 예루살렘의 즐거워하는 소리가 멀리 들렸느니라 (느헤미야 12:43)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자로…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즐거워할 때 가장 기뻐하신다고 하신다… 성벽의 재건이 되고 나서 축제로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이스라엘 민족을 보고 하나님이 크게 즐거워하셨다고 기록한다. 자신들의 열심과, 수고와 노력을 통해 재건된 성벽… 많은 방해와, 위험 속에서 52일 만에 재건된 성벽은 다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그들은 알았기에… 재건된 성벽을 보며 살아계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그를 즐거워하는 백성을 오히려 더 기쁘게 보시고 즐거워하시는 하나님을 보라 하신다…

주님, 내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감사하고 기뻐하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많은 때에 당면한 문제와 상황이 힘들더라도… God Is Most Glorified in Us When We Are Most Satisfied in Him, 존 파이퍼 목사님의 말씀을 다시 생각하고 말씀과 같이 묵상합니다.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내가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만족할 때 하나님 자신이 더 즐거워하시고 영광 받으시는 것을 깨닫습니다.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내가 먼저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만족함을 전하고 나누는 Life-on-Life 삶… Christ Life의 즐거움을 마음껏 즐기고 나누는 하루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