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2023 (에스더 5장)
‘제 삼일에 에스더가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궁 안 뜰 곧 어전 맞은편에 서니 왕이 어전에서 전 문을 대하여 보좌에 앉았다가…’ (에스더 5:1)
기도가 삶으로 살아져야 한다 하신다… 유대 백성이 멸절을 당할 위기에 하나님이 에스더를 사용하시기 시작하신다. 3일 동안 에스더 황후와 모르드개 그리고 온 유다 백성이 함께 금식하며 기도한다. 그리고 금식기도 3일째 되는 날에 자신의 목숨을 내어놓고 왕 앞에 나아가는 결단을 하고 나아간다. 그 유명한 죽으면 죽으리라… 는 에스더의 고백을 가지고 나아간다. 얼마나 두려웠을까… 그러나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기도에서 삶으로, 행동으로 사는 믿음을 배우라 하신다…
주님, 많은 때에 하나님을 믿으며 기도는 하지만 행동과 삶에서는 망설이고, 포기하고, 할 때가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은 믿음의 기도와 함께 결단과, 행동으로 그 기도를 이루어 가야 함을 깨닫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기도와 함께 요단강에 첫 발을 내딛었을 때 강물이 갈라졌던 것처럼…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와 삶터에서, 관계에서, 사역에서, 믿음의 기도와 함께 순종하며 첫 발을 내딛는 자로 서기를 소원합니다. 계속되는 리더십 컨퍼런스에서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한 사람을 위하여 기도 하였으니… 그 한 사람을 만나고, 대화하고, 관계를 만들어 기도의 열매를 맺어가는 Christ Life의 삶으로 살아 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