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2023 (욥기 28장)
‘그러나 지혜는 어디서 얻으며 명철의 곳은 어디인고 그 값을 사람이 알지 못하나니 사람 사는 땅에서 찾을 수 없구나’ (욥기 28:12-13)
사람의 지식이 아닌 하나님의 지혜를 찾으라 하신다… 욥의 시대에도 사람의 지식으로 많은 문물이 발전하였음을 볼 수 있게 하신다. 광물을 어떻게 발굴하고 금은보화를 어떻게 채굴하였는지…(1-12). 놀라울 정도로 자세하게 욥이 설명한다. 그런데 그런 발전과 노력 그리고 지식으로 많은 것을 이루었지만… 지혜와 명철은 사람의 힘으로 지식으로 찾을 수 없고 발견할 수 없음을 말한다… 온 세계와 우주를 다스리는 하나님의 지혜와 섭리는 한정된 사람의 힘으로는 알 수도 없고 찾을 수도 없지만…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하나님의 지혜를 알 수 있으며, 악을 떠나는 삶을 살 때에 명철을 얻을 수 있다 하신다(28절)…
주님,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고 말한 솔로몬의 잠언의 말씀을 욥을 통해서도 듣게 하심 감사합니다. 사람의 한정된 지식과, 세상의 초등학문에 따라가는 자가 아니라… 먼저 하나님을 나의 아버지 하나님으로 인정하고 경외하는 마음… 하나님을 매일 더 알아가고 즐거워하는 명철이 식어지지 않기를 소원합니다. 한주를 시작하며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을 더 발견하게 하시고 나아가 다른 한 영혼에게 그 은혜의 복음의 말씀을 전하고 나누는 Christ Life의 명철을 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