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2023 (욥기 35장)
‘네가 범죄 한들 하나님께 무슨 영향이 있겠으며 네 죄악이 관영한들 하나님께 무슨 관계가 있겠으며 네가 의로운 들 하나님께 무엇을 드리겠으며 그가 네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느냐’ (욥기 35:6-7)
우리의 찬양을 받으시는 하나님… 욥의 친구 엘리후가 욥을 정죄하듯 하는 말이지만 반만 맞는 말이다. 당연히 하나님은 사람에게 영향을 받지 않으시는 전지 전능하신 분이지만…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에게 예배를 받으시기 원하시는 하나님 이시다. 그리고 우리의 죄를 마음 아파하시는 감성을 가지신 분임을 알아야 하겠다. 성경은 하나니은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기 원하시고… 우리를 축복하시기를 원하시고… 우리의 의로운 삶을 통해 기뻐하시는 분임을 알라 하신다…
주님, 오늘도 저의 찬양을 받으시길 원하시는 하나님… 그리고 저의 찬양과 예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을 찾게 하시니 감사입니다. 내가 드리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요, 아주 작은 것이지만… 그 작은 것에서 기쁨을 감추지 못하시는 하나님 이심을…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며… 아주 작은 기쁨과 예배가 되어 영원히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자로… 또 그런 기쁨과 감사를 전하고 나누는 Christ Life의 사명자로 오늘도 살아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