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2023 (시편 32편)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32:1)
회개하는 마음이 축복이라 하신다…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5절)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임을 깨닫게 하신다. 그 축복은 진정한 회개에서 시작임을 말씀해 주신다. 가장 큰 축복은 나의 죄가 사함을 받고 그 죄가 어떠하든… 완전히 가려진 축복이라 하신다… 하나님과의 완전한 관계로의 회복이다… 그리고 너희 의인들아…(11) 하나님 앞에 의인으로 설 수 있는 회복의 가장 축복을 살라하신다…
주님, 매일 말씀에 비추어 나를 돌아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직도 내 안에 악함과, 정욕과, 교만과, 거짓이 많은 것을 보고 회개합니다. 주님 앞에 매일매일 나의 완함함을 토설치(회개하지) 아니할 때 내 뼈가 쇠하는 아픔이 있음을 깨닫습니다(3절)…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며… 먼저 내 안에 있는 죄악을 깨닫게 하시고 회개하는 마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와, 삶터와, 가정과, 관계 속에서… 맡겨주신 십자가의 회복을 전하고 나누는 Christ Life의 회개와 회복의 담대함을 살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