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ship School 후기
2020년들어 DFW 지회장으로 임명받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이번 San Jose에서 열리는 leadership School에 신청하고 참석하게 되었다. 40여명과 함께 2박 3일 동안 함께하는 모든 동역자들의 열기는 대단했다. 난 이틀전인 21일에 미리 도착하여 John Thak Silicon Valley 연합회장과 함께 골프를 통해 교제하며 여유있게 시간을 즐겼다. 저녁에는 가정집으로 초대하여 식사대접까지 아끼지 않는 배려에 감사드린다. 23일 목요일 아침에는 Silicon Valley 지회에 참석하여 함께 월요만나를 나누었다. 잘 정착된 지회의 운영과 그 역사에서 뭍어나오는 전통을 Share하며 여러가지를 우리 지회에 적용할 아이디어가 떠올랐으며 배울점도 많았다.
다시 행사장인 Grand Hotel에 check in 한후 일찍 도착하신 회장님들과 근처의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면서 이미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참석자들을 배려한 아침기도 시간과 여유있는 운영에 편안한 시간이 되었고 서로 많은 대화를 통해 경험의 노하우를 나눴다. 그리고 저녁에는 월남식당, 한국식당, 일본식등 다양한 메뉴를 택하여 다시금 교제할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차량을 렌트하고 지역의 회원 보조 운전사들이 힘을 합해 봉사하는 희생정신에도 감사한다.
프로그램이 끝나고 El Y지회장인 권기태회장님께서 시간을 내셔서 몇분을 Intel과 Apple을 방문하여 설명도 아끼지 않았다. 컴퓨터의 역사와 현주소를 발견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Leadership School에서 배운 CBMC의 기본 원리와 life on Life, 지호준 회장님의 내 중심이 아닌 하나님 중심의 재정운영의 삶을 달라스에 돌아가서는 잘 적용하는 계기로 삼아야겠다고 다짐한다.
남부연합회 DFW 지회장 염흥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