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9)
사람을 살리기 위한 변화를 살아야 한다… 변화를 통한 나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다.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지금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의 변화된 정체성이다(10).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한 죄인이었는데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로의 변화이다(10). 전에는 어두움에서 방황하고 영원한 죽음으로 떨어질 자였는데 지금은 택함을 입은 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왕 같은 제사장으로 변화된 자이다(9). 그 변화의 포커스를 어디에 두느냐가 중요하다. 다른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데 쓰임 받기 위함이라 하신다. 변화를 선전하고, 나와 똑같이 어두운데 있는 자들을 변화시키고 살리는 삶을 사는 변화를 살아야 하겠다…
주님, 저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하나님의 기이한 빛을 체험하게 하시고 온전한 신분의 변화를 살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온전히 변한 정체성을 가지고 살게 하소서. 신분의 변화를 살게 하소서… 변화된 신분에 맞게 저의 말과 생각이 변화되게 하소서…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의 신분에 맞게 그리스도와 같이 산 돌이 되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게 하소서(5)… 결국은 저의 변화가 다른 사람을 어두운 가운데서 불러내어 살리고 세우는 Life-on-Life가 살아지는 Christ Life가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