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 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이사야 8:20)
무엇을 붙들고 살 것인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이다… 말씀이 부재하면 나타난 특성을 깨닫게 하신다. 말씀이 없으면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20)… 빛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가 없다. 이 땅에서 헤매며… 방향 감각을 잃어버리고 방황의 연속이다. 곤고하며… 영적인 곤고함의 연속이다. 계속 세상에서 무엇인가를 찾으려 하지만 더 갈급하고 주린 삶을 산다고 하신다…. 말씀이 없이는 위를 보아도, 아래를 보아도 어디를 보아도 희망이 없는 고통의 흑암이라 하신다(22)… 말씀의 부재는 죄요, 악함 뿐임을 깨닫게 하신다.
주님, 내가 더 붙들어야 할 것이 말씀임을 깨닫습니다. 말씀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생명이요 소망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예수 그리스도)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하신 말씀을 붙들고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이 시간, 먼저 생명이신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로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너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라… 오늘도 맡겨주신 일터에서 말씀을 통하여 사람을 사리고 세우는 Christ Life 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