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인애와 공평과 정직을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예레미야 9:24)
삶에서 자랑할 것이 꼭 한 가지 있음을 알아야 하겠다…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 이심을 자랑함이다. 그것보다 더 큰 자랑이 어디 있겠는가? 그러나 너무나 많은 때에 자신의 지혜를 자랑하고, 자신의 사업을 자랑하고, 자신의 성공을 자랑하며 살았다. 오직 우리가 자랑할 것은 하나님께로 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음을 자랑함이다…
주님, 하나님이 저를 창세전부터 아시고 만드시고 택하시고 나의 아버지가 되심을 자랑하며 사는 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것을 가장 기뻐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 되심을 자랑합니다. 맡겨주신 일터에서 나의 일과, 행위와, 성공을 자랑함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맛보고 체험하고 변화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 복음을 전하며 사람을 살리고 세워 그들이 또 하나님을 알고 자랑하는 Life-on-Life의 삶이 열매가 되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