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고기 가마 곁에 앉아있던 때와 떡을 배불리 먹던 때에 여호와의 손에 죽었 더라면 좋았을 것을 너희가 이 광야로 우리를 인도해 내어 이 온 회중으로 주려 죽게 하는도다’ (출애굽기 16:3)
인생의 최고의 가치는?… 사람은 어려움을 당할 때 그들의 본심을 볼 수 있겠다… 방금 전에 홍해가 갈라지는 하나님의 기적을 보고서도 자신들의 배가 고프니 또 모세와 하나님을 원망하는 이스라엘 민족을 본다… 그들의 인생의 우선순위는 자신들의 배였다. 현재의 맘몬이 다스리는 이 시대 역시 마찬가지인 것 같다. 맘몬이 최고의 가치요 우선순위에 있다… 나의 최고의 가치와 우선순위는 잘 정립이 되어 있는가를 돌아본다…
주님, 세상은 맘몬이 최고의 가치가 있고 하나님도 자신들을 위한 맘몬이 도구로 사용하는 이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혹 나 역시 가치관과 우선순위가 바뀌어 있지는 않은지 저 자신을 돌아보며 회개합니다. 그럴싸 한 용어로 나의 배를 채우기 위한 욕심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이용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 안에서 저의 우선순위가 온전히 잘 정립되어 여호와 하나님이 나의 인생의 최고봉이요 우선순위 #1으로 살아가는 Christ Life가 최고의 가치가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