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립보서 2:5)
어떤 마음, (attitude)를 가지고 사느냐가 중요하다… 나는 요즈음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가지고 살고 있는가? 를 돌아보는 시간이다. 솔로몬은 잠언에서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고 말한다. 그만큼 마음을 다스리기가 어렵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어떤 마음을 가지고 사느냐에 따라 사람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한다.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서 난다고 솔로몬 왕은 이야기한다. 실제로 내가 어떤 마음을 품느냐에 따라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 할 때가 얼마나 많은가?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다시 한번 Doing 이 아니라 Being 이 중요함을 깨닫는다. 내 마음을 가지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닫는다. 그리스도의 마음이다. 겸손과, 섬김, 순종, 같이 하는 마음, 죽기까지 자신을 낮추시고 복종하신 그 마음을 품고 살아감이다…
주님, 저의 마음을 제가 다스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결정하고, 실망하고, 원망하고, 미워하고 살았음을 회개합니다. 나에게서 나오는 마음과 생각은 악한 것이요, 미움이요, 다툼과 허영뿐임을 깨닫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사역하기 전에 먼저 저의 마음이 하나님 앞에 합한 자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앞에 합한 자는 오직 한분, 예수 그리스도 이기에 힘을 다하여 내 안에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게 하소서… 오직 그리스도의 마음이 내 안에 있을 때에 모든 일을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않고 겸손한 마음으로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