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베드로후서 2:1)
그리스도가 없는 모든 것은 멸망이요 악이다. 그리스도인에게 중간은 없다… 모든 삶에서, 사역에서, 교회에서, 공동체에서, 그리스도가 선포되지 않고, 그리스도가 중심이 되지 않은 것은 아무리 표면적으로 보기 좋아도 그것은 악이요, 악은 결국 멸망케 한다. 그리스도가 없는 사역과, 가르침은 결국 거짓 선지자들이요 거짓 선생들이다. 이 시대의 현상이다. 자신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말을 쫓아다니고, 그런 거짓 선생들을 찾아다닌다. 우리에게 맡겨주신 사역도 추상적인 언어로 유혹하고 그것이 진짜인 것처럼 유혹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허탄한 자랑의 말로 미혹하고 결국은 멸망의 길로 들어가게 하는 악을 범하지 말아야겠다…
주님, 사람의 귀를 즐겁게 하려고, 사람의 인기를 얻으려고, 그리스도가 없는 허탄한 이야기를 한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요… 많은 사람을 포용한다고 중간에 서서 악을 행한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요… 다시 회개하며 올바른 가르침과, 사명을 향하여 나가기를 소원합니다. 모든 삶의 영역에서, 사역에서, 공동체에서 그리스도의 올바른 복음이 선포되게 하시고 결국은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소서… 한주를 시작하는 이 시간 그리스도의 편에 서서 생명을 살리는 Christ Life가 맡겨주신 일터에서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