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다음은 여리고 사람들이 건축하였고 또 그다음은 이므리의 아들 삭굴이 건축하였으며’ (느헤미야 3:2)
함께 (Together) 세워져 가야 하겠다… 느헤미야의 리더십은 사람을 세워 함께하는 사역의 리더십이었다. 짧은 시간에 오랫동안 무너져 방치되어있던 성벽을 재건하는 과정을 보여 주신다. 함께 함이다. 각자가 작은 일을 하였지만 함께하여 이룰 때에 모든 것을 이룬 것이다. 우리에게 맡겨주신 일터에서의 사역도 함께하는 사역이 되어야 하겠다. 나는 심었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고 하나님은 자라게 하시는 함께하는 사역이다. 함께함은 나의 맡겨진 조그만 사역에 순종하고 충실함이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는 사역을 감당하는 함께 함이다.
주님, 함께 세워져 가는 사역자로 서기를 기도합니다. 내가 혼자서 무엇을 이룰 수 없음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나의 사명과 책임을 감당하는 함께함으로 살게 하소서… 아주 작은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는 함께 함으로 나아갈 때에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성벽을 짧은 시간에 재건한 것처럼,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Life-on-Life를 생활화하며 살아갈 때에 우리에게 맡겨주신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영적 성벽이 재건될 줄 믿습니다. 오늘도 일터에서 맡겨주신 사명을 함께 감당하는 Christ Life가 살아지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